제목 | 웹 접근성 실무단원 모집 공고 |
---|---|
작성자 | 관리자 |
등록일 | 2008.05.30 |
첨부파일 |
실무단 신청서양식.hwp 다운로드 |
웹 접근성 실무단원 모집 공고
(사)한국장애인인권포럼은 2008년 웹 접근성 모니터링 사업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웹 접근성 실무단을 모집합니다.
이번 2008년 장애인 웹 접근성 모니터링 사업은 장애인 당사자로 구성된 사용자 평가단 외에 웹 접근성에 대해 연구하고 분석하여 웹 접근성 향상을 실질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실무단을 추가로 선발합니다. 장애인 당사자 및 비장애인 구별을 두지않고 장애인 웹 접근성, 나아가 정보 접근성에 관심을 가진 사람으로서 웹 지식이 약간 있으면 지원이 가능합니다.
비록 활동에 대한 활동비 수준은 아직까지 미미합니다만 많은 분들이 노력해주시면 향후 웹 접근성에 사용자 평가에 대한 업무를 바탕을 둔 실무적인 그룹으로 발전시켜 웹 접근성 컨설팅, 웹 접근성 구축 페이지 제작, 또는 인증제도 연구원 등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겁니다. 관심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.
1. 사업소개 ■ 장애인 웹 접근성 모니터링 사업이란?
장애인 당사자로 구성된 사용자 평가단이 웹 사이트를 직접 이용해보고 접근성을 모니터링 (http://www.ableforum.com/main/?skin=center_web.htm 참고)
2. 웹 접근성 실무단원 모집
① 모집방법 - 신청서류(소정양식) 및 웹 디자인 또는 개발에 대한 결과물
② 모집인원 - 총 5명 (실무단장 1명, 실무단원 4명)
③ 신청자격 - 웹 디자인/웹 마스터/웹 프로그래머 교육을 받은 적이 있는 자 - 홈페이지 제작 등의 경력이 있는 자(블로그, 미니홈피 운영 제외) - 그 외 웹 서핑의 능력이 뛰어나고 웹 지식을 갖춘 자
④ 근무형태 : - 재택근무 형식 (1주당 10시간 내외 소요) - 월 2,3회 실무단 회의 참석 필수
⑤ 활동내용 : - 본 법인이 진행하는 웹 접근성 사용자 평가 사업 중 일부 평가 작업 - 웹 접근성 사용자 평가 작업을 위한 실무적 준비 작업 - 평가 시트 수합 및 통계 작업 - 웹 접근성 향상을 위한 교육 수강 및 연구 - 웹사이트 접근성 평가 의뢰 기관 사용자 평가 진행
⑥ 활동기간 : 2008년 6월 16일 ~ 12월
⑦ 선발 방법 및 교육 :
■선발방법 1차 - 서류 심사 2차 - 1차 합격자에 한하여 교육 후 테스트 ■교육(예정) - 교육일정 : 2008. 6. 13.(금) 1회 전일 교육 (아침 10시~저녁 6시) - 교육장소 : 한국정보문화진흥원 전산교육장(강서구 등촌동소재) - 교육내용 : 1. 장애인 웹접근성 모니터링의 의의 2. 장애인 웹접근성 사용자 평가 지표와 평가 방법 3. 평가를 위한 툴 및 팁 사용 방법 4. 사용자 평가 시트 작성 법 - 웹접근성 모니터단 과 실무단 공동으로 교육 예정 ※ 교육에 꼭 참석하셔야 활동이 가능합니다
⑧ 활동특전 : 소정의 활동비 지급 - 실무단 활동 250,000원/월 활동비 지급 + - 평가 의뢰 기관 사용자 평가시 추가 활동비 지급 예정
⑨ 제출서류 : - 신청서 (첨부파일 다운로드) - 웹 개발에 대한 결과물(ex:웹 디자인 포트폴리오, 제작 홈페이지 메인주소, 기타 웹 지식을 나타낼 수 있는 작업물.........) ※ 이메일 접수 시 파일명은 “실무단신청서-홍길동.zip”로 하여 첨부 바람
⑩ 모집일정 - 접수기간 : 2008. 5. 28.(수) ~ 6. 8.(일)까지 - 접수방법 : 이메일 ableforum@paran.com 팩 스 02)833-3096 (fax 전송 후 전화확인) 우 편 서울시 영등포구 신길3동 355-294 신일빌딩 2층 (접수마감일까지 도착분에 한함) - 합격자 발표 : 2008. 6. 10.(화)
한국장애인인권포럼 홈페이지(http://www.ableforum.com) 공고
※ 문의사항 : 모니터링 센터 웹 접근성 실무단 운영 담당, 현근식 02)833-3097 ※ 활동내용 및 교육에 관한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동할 수 있음 |
|
이전 글 | 2008년 모니터단 교육 후기 |
다음 글 | 2008년 모니터단 2차 교육(웹) 교육일정 및 장소 안내 |